HOME > 관리자 > 웹진게시판
제목 9호 학교동정(기독사관, 로고스, GVCS, KICS)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08-03-28 13:48:26 조회 1950
홈페이지

 

한국기독사관학교

1. 신앙수련회(2월 28일 ~ 3월 1일)

한 학기를 은혜롭게 시작하였습니다. 「비전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수련회는 강화도의 원니스 수양관에서 진행되었는데 탁트인 바다풍경과 숲이 우리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었고 창조주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2박 3일로 진행된 이번 수련회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재미있고 기대되는 보물찾기, 선생님들의 귀여우신(?)환영회, 각기각색의 조별활동, 뜨거운 찬양집회, 여러 유명인사들의 특강, 섬기는 모습의 절정인 세족식과 성찬식 등 학생과 선생님들 모두 은혜와 축복속의 2박 3일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소망을 두고 행하게 하시는 분입니다. 이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대와 소망들이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마음에 넘쳐나기를 기도합니다. 


2. 중3 학부모 간담회 (3월 11일)

중학교 3학년 학생의 부모님들을 모시고 학생들의 진학안내, 필리핀 어학연수 프로그램 설명, 학부모와의 상담시간을 가졌습니다.


3. 고난주간 (3월 17일 - 3월 22일)

[예수님과 함께 지는 십자가 & 금식]

우리의 삶 가운데 예수님의 아픔과 사랑을 더욱 깊이 생각하기 위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절제할 목록을 작성하였습니다. 매일 저녁 기도회, 간식줄이기, 성경읽고 쓰기, 바른말 쓰기, 기도시간 늘리기, 미디어 금식, 가요듣지 않기 등 결단한 것 쓰고 이것을 복도에 게시하여 서로 독려하며 작으나마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1주일만이라도 이 약속이 잘 지켜지기를 바라고, 금식중에 있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에게 매일 새 힘을 공급하시는 주님을 경험하기를 기대합니다.


로고스기독학교

1. 2008학년도 1학기 신앙수련회[2월 28일(목) ~ 3월 1일(토)]

  강화도의 Oneness수련관에서 (사)은혜학원 산하 한국기독사관학교와 로고스기독학교의 모든 교직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비전과 도전”이란 주제를 가지고 08학년도 1학기 개강집회를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미국 Azusa University 총장, 부총장을 비롯하여 이재만 변호사, ccm가수 노문환 목사, 찬양 사역팀 찬양하는 사람들, 댄스그룹 J․G 등 풍성한 강사들이 초청되어 학생들에게 비전과 도전 의식을 심어주는 집회와 강의들이 있었습니다. 저녁 찬양 집회 후 눈물 흘리며 부르짖어 기도하는 학생들, 학생들을 안고 기도하는 선생님의 모습, 세족식을 통한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수련회는 식사시간에 교사들이 학생들의 냅킨과 수저를 미리 준비해주고 물을 따라주는 등 모든 식당 서빙을 교사들이 함으로 주님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섬기는 본을 보였습니다. 


2. 로고스공동체 릴레이 기도 [3월10일(월)~14일(금)]

  "이 아이를 위하여 내가 기도하였더니 여호와께서 나의 구하여 기도한 바를 허락하신지라."(사무엘상 1:27)

학생 및 학부모, 전교직원이 각자 원하는 시간에 학교와 학생들을 위한 로고스기독학교만의 특별한 기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대합니다.


3. 개교기념일

3월 31일은 로고스기독학교의 8번째 생일입니다. 많이 축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로벌비전크리스천스쿨

2008년 동계 가족캠프 성황리에 마쳐…

  GEM 창립 10주년, GVCS 개교 5주년 기념 동계 가족캠프가 2008년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건국대학교 충주캠퍼스에서 ‘그리스도의 대사가 되어’라는 주제로 학생 534명, 학부모 665명, 교직원 136명 기타 40명 등 총 1,37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미국 남가주 침례 대학교(CBU)와 MOU 체결

지난 3월 12일 미국 남가주 침례 대학교(CBU:California Baptist University)와 본교 GVCS 간에 향후 교사 파송 및 연수 등을 내용으로 하는 MOU(양해 각서)를 체결함으로써 기독교 교육 사역에 있어서 협력관계와 신앙과 학문 겸비한 우수 원어민 교사 확보의 길이 더 넓게 열렸다. 


2008년 봄학기 1차 OPEN HOUSE 개최 예정

학교 개교 이래 부정기적으로 실시해 왔던 PTA(Parents & Teachers Association : 학부모-교사 개별 미팅)를 중심으로 한 OPEN HOUSE가 현재 GVCS 음성 캠퍼스에 재학중인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3월 22일, 29일 양일간에 걸쳐서 열린다. 

 

2008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입학식 거행

  2008년도 GVCS 신․편입생 입학식(2월 18일 월요일)에서 남진석 이사장은 사도행전 19장 6절에서 10절 말씀을 본문으로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만나야 하며, 어떤 일이든지 인내심과 추진력을 가지고 절대 포기하지 말라고 입학생들에게 당부하였다.


AR 북 시스템 3월중 가동 예정

  학부모와 학생들의 지대한 관심사항인 AR 시스템이 3월 중으로 모든 등록절차를 마치고 가동할 계획이다. 그 동안 AR 북 시스템을 운영하는  Renaissance Learning™, Inc.본사와 직접 접촉하여 필요한 사항을 갖추고 있으며 진학지도부의 설치를 계기로 실무와 학생 지도를 맡을 사역자가 부임하게 되어 3월 중으로 이 시스템을 가동하게 된다.


2008년 봄학기 장학생 심사 완료

 이번 학기에 성적 우수장학금, 목회자/선교사/군경 자녀 장학금, 해외선교사 자녀 장학금, 학비 후납 장학금, 이사장 추천 장학금 등에 신청을 받았으며 지난 2월 29일과 3월 7일에 각각 1, 2차 장학위원회를 열어 대상 학생을 최종 선발하였다. 2008-9학년도에 지급될 장학금 총액은 약 12억원으로 예상된다.


마칭밴드, 창단을 준비 및 3기 축구 대표팀 정식 출범

마칭밴드는 봄 축제를 시작으로 학교 대내외 행사의 의전 및 특별순서를 맡게 되며, 2006년 창단해 매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수를 뽑아오고 있는 GVCS 남여 축구 대표팀은 올해 역시 높은 경쟁률을 가운데 우수한 선수들을 선발하였으며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한국국제크리스천학교동정

◇ 괴산분교 개교준비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에 소재지에 괴산분교를 2008년 9월에 개교할 예정이며 개교를 앞두고 폐교건물 리모델링이 한창이다. 기숙사와 화장실이 현대식으로 설계되어 6월말까지 완공될 예정이다


◇ 매주 입학설명회 개최

 괴산분교 개교를 앞두고 신입생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를 매주월요일 오후 6시30분에 실시하고 있다. 입학설명회에서는 기독교적 본교교육철학과 미국밥존스대학의 텍스트와 커리큐럼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진로상담까지 실시하고 있다.


◇ 존스연구소 이전

 교내에서운영하고 있는 기존연구소가 협소하여 앞 건물로 확장 이전하고 밥존스교재를 번역 출판하는 사업과 신문창간을 위한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연구소 내에서는 John's아카데미, KICS과학연구회, BJ크리스천서점, 존스북 인터넷 쇼핑몰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 홈스쿨 컨퍼런스 개최

 본교에서는 연구소 주관 하에 밥존스 교재를 활용한 크리스천교육과 홈스쿨 운영을 위한 세미나를 관심 있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2008년 3월 25일 오후 4시에 연구소 세미나실에서 개최하였다.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