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리자 > 웹진게시판
제목 10호 학교동정(두레자연, 지구촌고, 새이레기독)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08-06-04 15:22:42 조회 2398
홈페이지

■ 두레자연고

-우리학교는 4월에 참 예쁩니다. 사방에서 소생하는 봄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4월 5일 식목일에 전교생, 교사, 그리고 학부모가 참여하여 학교와 기숙사 사이 생태공원을 더욱 싱그럽게 가꾸었습니다.

-4월 23일(수), 24일(목)에는 1박 2일 일정으로 테마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모두 8개 테마로 나뉘었는데 얼마나 재미있었던지 학생들이 또 가고 싶다며 난리입니다.

-4월 29일(화)에는 학부모회에서 학생들의 신앙 증진을 위해 선교페스티벌을 마련해주었습니다. ‘인터콥’에서 주관했는데 역대 선교페스티벌 중 최고로 뜨거웠던 시간으로 성령의 역사하심이 대단했습니다.

-5월 17일(토)에는 학부모초청 한마음체육대회를 했는데 숲속 운동장에서 두레반, 자연반이 흥겨운 체육활동으로 5월을 만끽했습니다.

-5월에는 1학기 가장 큰 활동이랄 수 있는 해외이동수업이 있어 1, 2학년들이 사전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1학년은 중국으로 5월 28일(수)부터 6월 11일(수)까지, 2학년은 일본으로 5월 29일(목)부터 6월 12일(목)까지 다녀오게 됩니다. 좋겠죠? 그럼 다녀와서 소식 전하겠습니다.

  ■ 지구촌고등학교

-지난 5월 2일은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김수현 박사님께 U&I 학습유형 검사결과에 대한 상담을 받으면서 서로를 좀 더 깊이 이해하실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7일에는 어버이 초청예배로 채플을 가졌는데, 이에 앞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어머니, 아버지에 대한 기억들과 사진들을 교내 게시판에 게시하여 자기 가정을 소개하며 훈훈하고 감사한 마음을 한 달 동안 내내 묵상할 수 있어 무척 좋았습니다.

-5월 9일에는 강서체육관에서 한동 국제학교와의 연합체육대회를 하였습니다. 함께 찬양한 후 신나는 레크리에이션으로 우리는 하나가 되었고, 열띤 응원전, 풋살, 줄다리기, 교사친선배구, 농구, 릴레이 등 치열한 경기를 펼쳤는데, 놀랍게도 한동을 이기게 되어 트로피를 안고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15일에는 스승의 날 행사를 했는데, 학생들이 모든 교사들의 발을 씻겨주는 세족식에 선생님들은 한 번 감동하시고, 기대를 훨씬 넘어서는 학생들의 유쾌한 퍼포먼스로 또 행복해 하시는 참 스승의 날이었습니다.

-22일에는 ‘창조’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교과가 기독교적 가르침을 하는 주제통합 수업을 했는데 아주 유익한 ! 시간이었습니다.

-5월 23일에는 개교기념행사 및 학부모 방문의 날이 있었습니다.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학교를 열어주신 하나님께 함께 감사하면서 학교생활에 대한 나눔과 오리엔테이션, 학부모회, 담임과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 새이레기독학교

◆ 4월 14일 새이레양평체험학교에서 씨앗심기 행사를 하였습니다. 씨앗의 의미와 한 알의 씨앗이 자라 잎이 되고 열매가 맺듯 꿈을 심고 가꾸는 체험의 시간을 나누었습니다. 새이레 친구들은 씨앗의 성장과정을 기대하며 귀한 열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4월 16일 비전선포의 날이었습니다.

각자의 비전에 대하여 여러 소품들을 준비하여 달란트대로 표현하며 이 날 만큼은 모두가 선포한 비전의 주인공이 되어 서로를 인정해주며 섬겨보는 시간이었습니다.

  4월 18일 학부모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새이레학교 자문위원으로 계시는 한세대학교대학원 기독교교육학과 박소량 교수님의 ‘교육의 첫걸음 떼기’ 란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부모교육의 첫 시간인 만큼 벅찬 감동과 은혜의 시간들이 되었으며 앞으로 펼쳐질 부모교육과정들이 새이레 교육공동체에 큰 밑거름이 되리라 기대됩니다.

 ◆ 5월 3일 토요일에는 자녀축복새벽기도회가 있었습니다.

매월 첫 주에 드려지는 새벽기도회로 모든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을 향한 축복의 기도 시간을 갖습니다. 매년 5월의 새벽기도회는 어린이주간을 맞이하여 특별한 의미를 가지며 우리의 자녀들이 예수님을 알고, 느끼고, 섬기는 자녀로 자라주기 위한 기도의 제목으로 나누었습니다.

 ◆ 5월 13~14일에는 제1차 쑥쑥이자람이캠프를 실시했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이란 주제로 1박 2일 간의 교육과정을 나누며 공동체로서의 기쁨과 하나됨의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COUNTER